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 최동미 저자 후기

최동미 | 2023-12-13 | 조회 376

1.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를 출간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지난 2년간 다양한 크리에이터 활동과 링크드인,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상의 활동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경험하고 깨닫게 된 부분들을 책으로 내게 되어서 뿌듯한 마음입니다. 커리어와 비즈니스로 고민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를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지방의 한 비영리재단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가들을 좀 더 잘 돕고자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싶었고 프로젝트를 잘 진행하기 위해 업계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던 부분에서 작은 성취들을 하게 되면서 이것을 직장인과 창업가분들게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영감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3. 책을 집필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또는 즐거웠거나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해 주세요.

책 속에는 링크드인을 통해 알게 되고 교류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등장합니다. 독자 여러분들께 저처럼 평범한 직장인도 이런 글로벌 네트워크를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요.

이러한 각 분야 전문가분들께 책 집필에 대한 계획을 말씀드리니 흔쾌히 책에 소개와 인터뷰가 실리는 것을 허락해 주셔서 참 기뻤습니다.

책을 쓰는 과정은 즐거웠지만 이것을 어떻게 더 많은 분들에게 홍보하는지 이러한 부분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다행히 주변의 지인들의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4. 책 내용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애착이 가는 구절이 있나요?

책의 첫 부분인 에필로그에 저의 집필 계기가 나오는데요. 저와 같은 무명인 사람이 새로운 사람들 그리고 실력 있는 사람들과 쉽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게 된 그 순간에 대한 저의 솔직한 마음이었습니다.

“더 이상 누군가에게 나에 대해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 순간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다.”

5.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셨나요?

저는 SNS상에 짧은 글과 사진 등을 포스팅해 왔는데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땐 저의 활동과 꾸준히 써오고 있는 스타트업 아티클들을 보면서 그때를 회상하며 집필을 계속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이 책을 접할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저는 현재 제가 잘 알고 경험한 것을 살려 창업, 투자, 글로벌 진출에 대한 아티클을 써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짧은 글쓰기가 결국 이번 첫 책 출판까지의 훈련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멋진 글을 쓰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다양한 짧은 글쓰기를 시도하시면서 이것을 SNS에 올리신다면 사람들로부터 어떤 글들이 공감을 받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쓰기를 통해 제 자신을 돌아보고 또 많은 분들과 협력하면서 배우는 것이 참 많았습니다. 책 출판에 더 많은 분들이 도전하셨으면 합니다.

7. 바른북스와 함께하면서 인상 깊었던 점 혹은 만족한 부분을 적어주세요.

바른북스의 편집장님과 매니저님 그리고 디자이너분들까지 제가 느낀 것은 마음을 다해 책 출판에 임해주신다는 것이었습니다. 메일로 문의를 드리면 회신을 주시면서 문자로 리마인드를 해주셔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놓치지 않고 무사히 책 출판과정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온라인상에 글을 올리는 것과 달리 출판의 과정은 어렵고 복잡할 수 있지만 바른북스 임직원분들의 전문성과 진실함 때문에 하나하나 극복해 나왔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7857-9719

출판문의 및 원고접수
barunbooks21@naver.com

#채널 바른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