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일상의 색다른 시선》 김정태 저자 후기

김정태 | 2023-12-07 | 조회 330

1. 《일상의 색다른 시선》을 출간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책을 출간한다는 것은 큰 용기와 결단이 있어야 한다. 그동안 많은 생각과 고민만 하고 부족하다는 마음에 실행에 옮기기 어려웠다. 일상을 보는 시선의 각을 달리하여 독자들의 대인관계나 평상의 생활과 연관된 문제들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다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독자들의 공감을 기대해 본다.

2. 《일상의 색다른 시선》을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책을 읽는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듯이 책을 쓰는 이유도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는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일상의 문제들에 접하게 된다. 그런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데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그러나 주변에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필자는 책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동안의 축적된 생각을 표현해 보았다.

3. 책을 집필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또는 즐거웠거나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해 주세요.

보면 볼 때마다 오타가 있었다. 혼자서 오타를 찾는 게 다소 어려웠다.

4. 책 내용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애착이 가는 구절이 있나요?

<감정을 조절하는 자신만의 색깔>

필자는 걸어가면서 생각하고 정리한다는 의미로 ‘도보사색(徒步思索)’이라는 말을 만들어 보았다. 가끔씩 도보사색을 해보자.

한 걸음 한 걸음,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다스린다.

<신은 디테일에 있다>

디테일이 숨어있는 고수는 심플하고, 디테일 없는 하수는 항상 복잡하다.

5.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셨나요?

잠을 푹 자고 새벽에 일어나 고요함으로 정신을 깨우고 글을 썼다.

6. 이 책을 접할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이 책에는 24개의 소주제가 있다. 어찌 보면 각 주제는 한 권의 책이다. 주제마다 의미를 두고 내용을 압축했으며 나오는 인물과 명언 그리고 주옥같은 에피소드는 독자의 상식을 넓혀주고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쉽고 재미있게 편집하였으며 천천히 정독하면 할수록 의미가 새로워질 것이다.

7. 바른북스와 함께하면서 인상 깊었던 점 혹은 만족한 부분을 적어주세요.

일정에 맞게 진행을 잘 해주었으며 편집장님의 좋은 의견과 친절함에 감사드린다.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7857-9719

출판문의 및 원고접수
barunbooks21@naver.com

#채널 바른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