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가짜 미소》 이은서 저자 후기

이은서 | 2025-02-21 | 조회 156

1. 《가짜 미소》를 출간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내가 쓴 책이 세상에 나온다는 건 상상만 했었는데, 막상 그 상상이 현실로 다가오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고 뿌듯합니다. 모두에게 깨달음을 주고자 하는 제 책을 이젠 정말로 많은 독자분들께 전해줄 수 있다는 생각에 몹시 행복합니다.

2. 《가짜 미소》를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가짜 미소’에 대한 저의 수많은 생각들을 이야기로 표현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 이야기로 여러 독자분들께 제 마음을 전해주고 싶어 글을 써 내려갔습니다. 제 책을 읽고 제 마음을 느꼈을 독자분들을 떠올리며 더욱 열심히 썼던 것 같기도 합니다.

3. 책을 집필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또는 즐거웠거나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해 주세요.

저만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한다는 점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등장인물의 마음을 하나하나 다 느껴볼 수 있어 제가 책 속의 인물이 된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 점에서 많은 걸 느껴볼 수 있었고, 제겐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됐습니다.

4. 책 내용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애착이 가는 구절이 있나요?

주인공이 많은 걸 깨닫고 마침내 희망을 믿을 수 있게 된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희망이란 건 중요하고 빛과도 같은 것이기에 그걸 깨닫게 된 주인공의 행복이 제게도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5.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셨나요?

제가 주인공의 시점이 되어보았습니다. 주인공이 현재 상황에서 무슨 감정을 느끼고 있을지, 일어난 상황에 대한 생각들을 적어 내려가다 보니 어느새 한 편의 소설이 완성돼 있었습니다.

6. 이 책을 접할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희망을 믿으셨으면 합니다. 희망은 누구에게나 존재하거든요. 비록 보이지 않더라도, 그 희망은 언젠가 자신을 환하게 비춰줄 빛이 될 거라는 걸 깨달으며 살아가셨으면 합니다.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7857-9719

출판문의 및 원고접수
barunbooks21@naver.com

#채널 바른북스